[권두제언] 진정한 문화예술 교육의 정착을 바라며
_오세곤,
제1부 초중고에서의 예술.인성교육
[문학-현상과 전망] 문학 마니아 가득한 세상 만들기
[문학-현상과 전망] 문학 마니아 가득한 세상 만들기
_김창원,
[문학-해외사례] '살아있는 시인의 사회'를 위하여
_김진영,
[문학-제언] 대학 입시제도가 바뀌어야 한다
_박기동,
[문학-제언] 깊이 있는 사고와 실천적 발상이 필요하다
_김동환,
[미술-현상과 전망] 미술교육이 사회 해방구로 거듭나기까지
_김영호,
[미술-해외사례] 예술작품과 실습 간의 끊임없는 교류
_이규민,
[미술-제언] 암기가 아닌 이해로서의 미술
_박영택,
[미술-제언] 미술교육에 대한 개념 전환 필요해
_조광석,
[음악(양악)-현상과 전망] '진정한 개인'을 기르는 음악교육이 온다
_이남재,
[음악(국악)-현상과 전망] 전문 교사와 교재 통한 음악교육 입지 굳히기
_이복신,
[음악-해외사례] 모든학생들이 접하고 배우는 기회가 중요하다
_김동준,
[미술-제언] 새롭게 바뀐 음악 교육 과정의 정착을 위해
_양종모,
[연극-현상과 전망] 박제와 교육의 숨통, 연극 교과의 오늘과 내일
_오세곤,
[연극-해외사례] 전인 교육을 위한 연극교육이 필요하다
_김대현,
[연극-제언] 연극, '교육의 타자'라는 이름을 벗다
_안치운,
[연극-제언] 스스로 느끼는 연극교육의 자리매김
_김혁수,
[연극-제언] 특별한 예술이 누구느 경험할 수 있는 교육으로 승화
_황정현,
[무용-현상과 전망] 이제 예술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자
_김화숙,
[무용-해외사례] 평생교육에 대응하는 무용교육으로 전환
_서정림,
[무용-제언] 무용교육의 향방, '댄스 포 올(Dance for all)'
_유미희,
제2부 전문가를 키우는 예술인 양성교육
[문학] 문학교육과 천재성 계발 문제
[문학] 문학교육과 천재성 계발 문제
_정현기,
[문학-해외사례] 작가의 탄생과 양성 - 영.미국의 경우
_김성곤,
[미술] 예술교육과 현실과의 접촉국면 넓히고 다변해야
[음악(양악)] 음악교육, 수요와 공급의 소통이 가능하게
_최진욱,
[미술-해외사례] 좋은 미술교육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
_설원기,
_주대창,
[음악(양악)-해외사례] 전문음악인으로 발돋움하고 성장하기 위한 자극과 경험
_김동준,
[음악(국악)] 예술인 양성교육은 내용과 대상에서 현재보다 미래에 초점 맞춰야
_이상규,
[연극] 연극과 연극교육을 향한 기대지평
_김대현,
[연극-해외사례] 다양한 재교육과 평생교육 프로그램 통해 스스로 훈련
_서명수,
[무용] 우리나라에 적합한 무용예술 교육
_전주현,
[무용-해외사례] 발레 기술 너머에 있는 인격형성에 초점 둔 교육
_신은경,
'공부 > 문화예술교육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김대원, 문화예술교육 교육과정, 그 한계와 전망 <읽다 중지> (0) | 2012.11.04 |
---|---|
Ann Bamford 앤 뱀포드, The Wow Factor 예술이 교육에 미치는 놀라운 효과 (읽는 중) (0) | 2012.10.15 |
아르떼, 해외문화예술교육 현장을 가다 (0) | 2010.09.20 |
2010 세계문화예술교육대회, 서울 아젠다 (0) | 2010.07.14 |
[아르떼진] 창의교육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연합 학술대회 (0) | 2010.06.16 |